2019.12.08(일)

다아라매거진 로고

e-book

검색 폼
윙배너
윙배너
윙배너
윙배너
윙배너

충청북도 옥천, 천연광물자원의 보고…‘견운모’ 대량 매장

견운모, 금(Au)·게르마늄(Ge)·셀레늄(Se) 함량 高…“관계 기간 간 협력 방안 모색해야”

충청북도 옥천, 천연광물자원의 보고…‘견운모’ 대량 매장 - 다아라매거진 업계동향
‘Go!! 바이오 소재산업 강국’ 토론회

바이오 소재 산업의 경쟁력이 돼 줄 천연광물자원을 향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충청북도 옥천군이 국내 천연광물자원의 보고로 떠올랐다.

22일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는 자유한국당 박덕흠 의원, 김명연 의원, 윤종필 의원의 공동 주최로 ‘Go!! 바이오 소재산업 강국’을 주제로 한 토론회가 진행됐다.

‘소재 산업’이 국가 간 무역 분쟁에 있어서 히든카드로 등장함에 따라, 국내에서도 한국이 소재 산업의 ‘추격형 국가’가 아닌 ‘선도형 국가’로 자리해야 한다는 주장은 지속적으로 제기돼온 바 있다.

중부대학교 환경보건대학원의 송석환 교수는 “천연광물자원은 바이오 소재 산업에 있어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다”라며 “광물이 다양한 약재로도 활용되는 만큼 바이오 소재 기술과의 융합 가능성도 적극 검토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천연광물자원 보고로는 충청북도 일대가 꼽혔다. 그중 높은 잠재가능성을 지닌 ‘견운모’가 충북 옥천군에 다량 분포돼있다는 연구 결과가 제기되면서 업계 관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옥천군에서 산출된 견운모는 평균 지각 함량보다 위해한 원소의 대부분은 낮은 함량을, 금(Au)과 게르마늄(Ge), 셀레늄(Se) 등 유용한 원소는 높은 함량을 보인다.

옥천군에는 A급과 B급, C급의 견운모를 모두 합산해 약 5천309만 톤 정도가 매장돼 있는 것으로 보인다.

송 교수는 “옥천군에 다양한 고품위 함 Ge 견운모가 대량 매장돼 있어 바이오 소재 산업의 성공적인 육성을 위한 관계 기간 간의 협력 방안을 모색해야 할 것”이라며 “영동 이라이트 헬스케어 관광사업 및 진흥사업과 남부 3군 연계 헬스케어 관광상품 개발사업 등 관련 사업과의 긍정적 연계 가능성도 검토해볼만 하다”라고 제언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밴드 PDF

0 / 1000
ad광고추천제품

많이 본 뉴스

1991년 창간  다아라매거진

1991년 창간 다아라매거진

[통권 338호]
제29 - 12월

e-Book 보기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

추천제품

1/8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