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3(토)

다아라매거진 로고

e-book

검색 폼
윙배너

포장기계업계, 지속가능한 성장 토대 마련하자

포장기계협회 김종철 회장, 포장기계인의 날 행사에서 언급

포장기계업계, 지속가능한 성장 토대 마련하자 - 다아라매거진 업계동향
(사)한국포장기계협회 김종철 회장


제조업계의 불황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제조업과 소비업의 가교 역할을 하는 포장기계업계가 한 자리에 모여 협회의 창립을 기념하고 업계의 현황을 함께 짚어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사)한국포장기계협회는 5일 쉐라톤 서울 팔래스 호텔에서 협회 창립 25주념 기념식 및 포장기계인의 날, 포장기계 대상 수상 행사를 가졌다.

내외빈과 협회원사 대표, 임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에서 김종철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현재 포장기계업계가 맞닥뜨리고 있는 어려움을 언급하면서 이에 대해 함께 헤쳐 나갈 것을 주문했다.

김 회장은 “포장기계 업계 내부에도 기술도용이나 과잉경쟁, 인력 유출 등의 문제가 만연해 있다”라고 언급하면서 “여러분의 공장은 15년 후에도 오늘 이상으로 가동할 것인가? 그리고, 지속가능한 미래 위해 어떤 곳에 투자하고 있는가?”라고 참석자들에게 질문했다.

“중국은 턱밑에 와있고 일본이 맞이하고 있는 고령화는 우리 모습이다. 원천기술보유에는 시간과 돈 인력의 문제가 따른다”고 업계의 어려움을 토로한 김 회장은 “희로애락을 같이 하자고 협회를 세웠다. 지혜를 모으고 아이디어를 내서 우리를 위해 합력하길 원한다. 협회는 업계 종사자들의 버팀목이자 비빌 언덕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올 한 해 포장기계업계를 위해 애쓴 이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제21회 한국포장기계 대상’ 시상식이 진행되기도 했다.

올해에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에 ▲김명배 (주)새한테크 대표이사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에 ▲이희철 한신라벨부착기(주) 대표이사 ▲김은갑 (주)솔팩 대표이사 ▲김창진 창성소프트젤(주) 부장이 각각 수상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밴드 PDF

0 / 1000

많이 본 뉴스

1991년 창간  다아라매거진

1991년 창간 다아라매거진

[통권 337호]
제29 - 11월

e-Book 보기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

추천제품

1/7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