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3(토)

다아라매거진 로고

e-book

검색 폼
윙배너

[한국산업대전 현장스케치] ‘O2O Fair’, 전시회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2019 한국산업대전’ 미리가보는 전시회로 전시회 활로 열어



[한국산업대전 현장스케치] ‘O2O Fair’, 전시회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 다아라매거진 심층기획

공작기계, 건설기계, 발전기자재 등 전통적 기계류와 AI, 5G, 빅데이터 등 제조 IT 서비스 기술을 만나볼 수 있는 ‘한국산업대전 2019-한국기계전(KOMAF)+제조IT서비스전(MachineSoft)(이하 2019 한국기계전)’이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가운데, 전시회의 변화를 위한 새로운 도전이 포착됐다.

전시회를 주관한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측은 참가업체 및 관람객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전시회 자체 디지털 혁신을 시도했다.

특히 ‘미리가보는 전시회’는 전시회 개최 이전에 사전 매칭해 상담을 예약, 어느 기업이 어떤 제품을 출품했는지 미리 확인함으로써 매칭률을 높였다. 또한 오프라인 전시기간 후에도 지속적인 마케팅이 될 수 있도록 ‘O2O Fair’를 통해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개최전부터 주목을 받았다.

한편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한국산업대전은 42년 전통의 산업전시회인 ‘한국기계전(KOMAF)’과 인공지능 및 5G 등 최첨단 디지털 기술을 선도하는 ‘제조IT서비스전(MachineSoft)’이 동시 개최됐으며, 6만여 명의 관람객이 전시 현장을 찾은 것으로 잠정 추산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해외 벤더등록 담당자 초청 수출상담회’,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LPR Global 초청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 ‘전문무역상사 초청 상담회’ 등 다양한 수출상담회를 진행, 활발한 비즈니스의 장을 만들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밴드 PDF

0 / 1000
ad광고추천제품

많이 본 뉴스

1991년 창간  다아라매거진

1991년 창간 다아라매거진

[통권 337호]
제29 - 11월

e-Book 보기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

추천제품

1/7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