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8(금)

다아라매거진 로고

e-book

검색 폼

인피니언-Synopsys, 차세대 차량용 고성능 인공지능(AI) 가속화기 협력

인피니언-Synopsys, 차세대 차량용 고성능 인공지능(AI) 가속화기 협력 - 다아라매거진 업계동향

안전하면서도 스마트하고 친환경적인 자동차 개발에 전 세계가 동참하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인공 지능(AI)과 신경망 기술이 그 어느때보다 요구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는 본사가 차세대 차량용 마이크로컨트롤러로 AI 기반 솔루션을 지원하기 위해서 Synopsys (Nasdaq: SNPS)와 협력한다고 밝혔다. 인피니언의 차세대 AURIX™ 마이크로컨트롤러는 Synopsys의 DesignWare® ARC® EV Processor IP를 채택한 새로운 고성능 AI 가속화기 PPU (Parallel Processing Unit)를 통합한다.

AI와 신경망은 물체 분류, 목표물 추적, 경로 계획 같은 미래의 자율주행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필수 구성 요소다. 다양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해 ECU 시스템 비용을 낮추고, 성능을 높이고, 개발 시간을 단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물리적 반응에 대한 정확한 수학적 모델을 생성해 최적화된 엔진 자동 보정을 가능하게 하고 센서 수를 줄인다. 대신에 AI는 표준 알고리즘보다 훨씬 더 높은 컴퓨팅 성능을 필요로 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는 인피니언의 자동차용 마이크로컨트롤러 사업부 책임자 피터 쉐퍼 (Peter Schäfer)의 말을 인용, Synopsys와 함께 PPU를 개발해 인피니언의 차세대 마이크로컨트롤러는 갈수록 높아지는 AI 계산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안전 기능, 쓰루풋, 전력 효율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미래의 게이트웨이, 도메인 컨트롤러, 엔진 관리, e-모빌리티, ADAS 같은 데이터 소모적인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AURIX를 준비하고 있다'는 말도 덧붙였다.

AURIX는 이미 특정한 신경망을 지원한다. 하지만 PPU는 실시간 및 AI 성능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PPU 성능은 현재의 가속화기보다 훨씬 높기 때문에, AURIX는 현재 실시간 처리에 제한을 받는 첨단 센서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ynopsys의 솔루션 그룹 총괄 책임자인 요아킨 쿤켈(Joachim Kunkel)은 24일자 발표자료를 통해 '많은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에서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이 안전성이다. ARC EV 프로세서의 프로세싱 성능 및 안전성 기능과 AURIX의 검증된 아키텍처를 결합함으로써 높은 수준의 기능안전 요건을 충족하는 자동차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밴드 PDF

0 / 1000

많이 본 뉴스

1991년 창간  다아라매거진

1991년 창간 다아라매거진

[통권 336호]
제29 - 10월

e-Book 보기

추천제품

1/7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

제호 : 다아라매거진등록번호 : 서울 라 00047등록일/발행일 : 2005년 9월 21일

사업자등록번호 : 113-81-39299 발행/편집인 : 김영환

주소 :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53길 15 중앙유통단지 업무 A동 7층

고객센터 1588-0914

팩스 : 02-2616-6005

이메일 : cs@daara.co.kr

상담시간 : 오전 9시~오후 6시

대통령표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