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20(화)

다아라매거진 로고

e-book

검색 폼
윙배너

[스마트테크 코리아] (주)서커스컴퍼니, 일상 속 소재 중점 둔 VR·AR 콘텐츠 개발 ‘노력’

클라우드 방식의 어플리케이션 ‘서커스AR’ 선보일 예정

[스마트테크 코리아] (주)서커스컴퍼니, 일상 속 소재 중점 둔 VR·AR 콘텐츠 개발 ‘노력’ - 다아라매거진 전시회뉴스
서커스컴퍼니 박선욱 대표


4차 산업혁명의 대표 기술 중 하나인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기관인 IDC에 따르면 VR∙AR 산업은 2016년부터 연평균 98.8%의 성장률을 보이며 2021년에는 시장규모가 173조 원에 달할 것으로 나타났다.

오는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제9회 스마트테크코리아 & 2019무인유통산업전(SMART TECH KOREA & AUTOTECH KOREA 이하 스마트테크 코리아)'에 참가하는 (주)서커스컴퍼니(circusAR&VR)는 VR∙AR 콘텐츠 및 플랫폼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2012년 설립된 서커스컴퍼니는 ‘기술을 재밌고 맛있게’라는 비전 아래 신기술과 콘텐츠의 융합을 위한 연구를 지속하고 있으며, 그 결과 300개 이상의 기업고객과의 협업을 이뤄냈고 5천 개가 넘는 VR∙AR 콘텐츠를 개발했다.

이 회사는 전시회 기간 동안 어플리케이션 ‘서커스AR’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커스컴퍼니 박선욱 대표는 “서커스AR은 클라우드 방식으로 운영돼 어플리케이션의 용량을 가볍게 유지할 수 있고 5천 개 이상의 AR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며 “전시회 기간에는 별도의 체험존을 마련해 교육, 마케팅, 관광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되는 AR 콘텐츠의 역할을 사용자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선욱 대표는 “지난해 일본지사 법인 설립을 통해 향후 일본 시장으로 콘텐츠를 확장할 예정”이라며 “중국 콘텐츠 시장 진출, 베트남 신기술 전파 등의 사업을 통해 점차적으로 글로벌 서비스 상용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박 대표는 앞으로는 20년 전 아마존, 10년 전 넷플릭스가 그러했듯 ‘인터넷과 데이터에 기술을 어떻게 융합하는가’가 앞으로 변화할 AR시장의 방향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앞으로는 O2O에 주목하면서 인간의 원초적인 욕구에 중심을 둔 기술의 변화와 활용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며 “즉 기술을 개발하기보다 일상의 놀이, 일상 속에서 쓰이는 환경의 관점에서 접근하며 보다 인간의 심리를 중점으로 두는 기술 활용에 집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앞으로 자사가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해 쉬운 기술, 재밌는 기술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빅데이터, 알고리즘, 인공지능, 클라우드 등의 기술과 인간의 만남 속에 VR∙AR 시장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밴드 PDF

0 / 1000

많이 본 뉴스

1991년 창간  다아라매거진

1991년 창간 다아라매거진

[통권 334호]
제29 - 08월

e-Book 보기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

제호 : 다아라매거진등록번호 : 서울 라 00047등록일/발행일 : 2005년 9월 21일

사업자등록번호 : 113-81-39299 발행/편집인 : 김영환

주소 :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53길 15 중앙유통단지 업무 A동 7층

고객센터 1588-0914

팩스 : 02-2616-6005

이메일 : cs@daara.co.kr

상담시간 : 오전 9시~오후 6시

대통령표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