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아라 매거진 _ 2019.02

제품리뷰

지멘스, AI·머신 러닝 기술 적용한 'NX' SW 출시

지멘스, AI·머신 러닝 기술 적용한 'NX' SW 출시 - 다아라매거진 제품리뷰

최신 NX 소프트웨어가 머신 러닝과 인공 지능 기술 적용으로 기능이 보다 향상됐다. 사용자의 적응성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해 사용자의 다음 작업을 예상해 제안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추가됐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머신 러닝(ML)과 인공 지능(AI) 기능을 도입한 최신버전의 NX 소프트웨어(NX™ software)를 발표했다.

지멘스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기능으로 자사의 디지털 혁신 플랫폼(Digital Innovation Platform)을 확장했다고 25일 밝혔다.

다음 단계를 예측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업데이트해 사용자들이 소프트웨어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데다, 스스로 사용자 인터페이스 적응 기능을 사용해 여러 부서의 다양한 사용자 요구를 충족할 수 있어, 채택률을 높일 수 있다는 게 지멘스 관계자의 설명이다.

김현민 삼성전자 수석 엔지니어는 “NX는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NX는 AI와 머신 러닝 기반의 기능을 제공하는 최초의 CAD 제품이다. 새로운 NX 어댑티브 유저 인터페이스(NX Adaptive User Interface)는 설계경험이 적은 사용자들이 스스로 배울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전반적인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머신 러닝은 경쟁 우위를 제공하기 위해 제품 설계 프로세스에 점점 더 활용되고 있다. 머신 러닝은 기업에 비즈니스적 통찰을 더욱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제공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대규모 데이터를 처리하고 분석하며, 이를 통해 학습할 수 있다.

챠드 잭슨(Chad Jackson) 라이프사이클 인사이트(Lifecycle Insights) 수석 애널리스트는 “CAD 애플리케이션에서 성능과 유용성은 늘 상충되는 관계이다. 확장성이 커질수록 사용과 관리는 더욱 어려워진다. 그러나 NX에서 사용하는 어댑티브 UI는 이런 문제를 해결한다. 기존 및 신규 사용자 모두를 적시에 적절한 기능으로 지원한다. 많은 이들에 도움을 줄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밥 호브록(Bob Haubrock)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제품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수석 부사장은 “그동안 인간과 컴퓨터 인터랙션 분야에서 방대한 연구를 통해 우수한 정적 인터페이스가 생겨났다. 그러나 모든 사용자들에 적합한 완벽히 맞춤화된 동적 인터페이스는 여전히 부족하다. 최신 NX 버전은 머신 러닝과 AI를 사용해 사용자의 행동과 그로 인한 결과를 모니터링한다. 올바른 NX 명령을 내리거나 인터페이스를 수정해 각 사용자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동적으로 결정할 수 있다. 고객은 CAx 환경 개인화를 위해 학습된 사용자 인터페이스 지식을 활용하며, 전체 사용률 및 채택률을 향상시킬 수 있다. 결과적으로 제품 개발 프로세스의 효율성이 높아진다”고 말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1. 1['BIG 2'로 재편되는 조선업계Ⅱ] 현대중공업·대우조선해양 합병에 해외 선주들 반발 예상돼
  2. 2하늘 덮은 미세먼지, LPG차량 규제도 지웠다
  3. 3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품에 안고 삼성중공업 5배 규모로 격차 확대
  4. 4오는 4월 ‘주 52시간 근무제 전면 시행’…평일 저녁시간이 변한다
  5. 5대우조선해양 품은 현대중공업, 앞으로 남은 장애물은?
  6. 6['BIG 2'로 재편되는 조선업계Ⅲ] 현대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 합병, 일본·중국·유럽의 시각은?

제품리뷰

㈜다아라 사업자번호 : 113-86-70903통신판매 : 서울 구로-1499

㈜산업마케팅 사업자번호 : 113-81-39299통신판매 : 서울 구로-0421

㈜산업일보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 00317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53길 15 중앙유통단지 업무 A동 7층

고객센터 1588-0914

팩스 : 02-2616-6005

이메일 : cs@daara.co.kr

상담시간 : 오전 9시~오후 6시

대통령표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