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21(일)

다아라매거진 로고

e-book

검색 폼

블록체인, 하나의 ‘플랫폼’ 될 수 있어

오픈소스, 이더리움에서 EOS로 이동 중

블록체인, 하나의 ‘플랫폼’ 될 수 있어 - 다아라매거진 업계동향
네오플라이 권용길 대표가 ‘블록체인 게임 개발’이라는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블록체인은 탈중앙화, 신뢰성, 보안성 등의 장점을 바탕으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적용되고 있다.

지난 1월 31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B2 국제회의장에서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가 주최하고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 주관으로 ‘2019 대한민국 블록체인 게임쇼’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 개발자들이 모여 게임 개발 현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블록체인 게임 개발’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네오플라이 권용길 대표는 “블록체인 사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다”며 “과거에 온라인 플랫폼 브랜드를 하나 만들었다. 그러나 모바일 시대가 되면서 쇠퇴기에 접어들었다”고 말했다.

권용길 대표는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면서 블록체인이 하나의 플랫폼이 될 수 있겠다는 판단이 들었다”며 “만약 이 기회를 놓친다면 우리는 생존하지 못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관심을 가지게 됐다. 그래서 작년부터 블록체인을 공부하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권 대표는 “나한테 많은 분들이 왜 블록체인 게임을 만드는지 묻는다. 또한 블록체인이 게임으로 발전할 수 있는지 의문을 품는 사람들도 있다”며 “블록체인을 통한 게임 개발은 낮은 비용이 든다. 배포에 있어서도 스토어 수수료가 없고, 홍보도 커뮤니티를 통해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커뮤니티의 경우 작은 규모로도 전파력이 상당해서 24시간 내에 전 세계 송출이 가능하다. 가시성, 비가역성 등 블록체인의 고유 특성 또한 게임에 신뢰성을 더해 개발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처음에는 이더리움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했다”며 “그러나 비싼 비용과 느린 속도로 애를 먹었다. 그러다 EOS(오픈소스 SW)라는 프로그램을 알게 됐다. 이 SW는이더리움에 비해 빠르고 저렴했다. 메인넷 최고 속도가 4000tps이고, 트랜잭션 수수료가 무료다. 이에 더해 블록을 생성할 수 있는 권한을 타인에게 위임할 수 있는 DPoS(Delegated Proof of Stake)기반이다. 이러한 특징들 때문에 블록체인이 현존하는 플랫폼 중 게임 개발에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밴드 PDF

0 / 1000

많이 본 뉴스

1991년 창간  다아라매거진

1991년 창간 다아라매거진

[통권 333호]
제29 - 07월

e-Book 보기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

제호 : 다아라매거진등록번호 : 서울 라 00047등록일/발행일 : 2005년 9월 21일

사업자등록번호 : 113-81-39299 발행/편집인 : 김영환

주소 :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53길 15 중앙유통단지 업무 A동 7층

고객센터 1588-0914

팩스 : 02-2616-6005

이메일 : cs@daara.co.kr

상담시간 : 오전 9시~오후 6시

대통령표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