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아라 매거진 _ 2019.02

제품리뷰

DDR5 부품·모듈·시스템용 테스트 솔루션 출시

DDR5 부품·모듈·시스템용 테스트 솔루션 출시 - 다아라매거진 제품리뷰

라라 컨벤션 센터에서 열렸던 DesignCon2019 박람회에서 자사의 신형 SV5C SerDes테스터를 기반으로 5세대 DDR메모리(DDR5) 인터페이스 애플리케이션들에 대한 완벽한 시험 및 특성화가 가능한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일 발표했다.

SV5C는 DDR4 및 DDR5 링크를 포함한 다중 채널 인터페이스 링크 성능에 대한 심층적인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초소형 고성능 프로토콜 및 병렬 BERT 솔루션으로, 최신의 테스트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확장 세트로 구성됐다.

DDR5 특성화 요구사항 모두 실현
메모리 기술은 서버 및 데이터 센터에 전력을 공급하는 데 매우 중요할 뿐만 아니라 기계 학습 및 인공 지능(AI)에도 중요하다. 그 이유는 전통적인 프로그래밍은 알고리즘 개발에 의존하지만 기계 학습은 엄청난 양의 데이터(DRAM 또는 비휘발성 메모리에 저장돼 매우 빠른 속도로 전송돼야 하는 데이터)에 의존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응용 프로그램에서 필요로 하는 높은 수준의 메모리 시스템 성능은 결과적으로 더 많은 검증 프로세스를 필요로 한다. 현재 JEDEC(Joint Electron Tube Engineering Council) 동맹은 매우 까다로운 수신기 및 송신기의 눈(Eye) 특성화 단계를 정의하고 있다.

RCD, DB, 컨트롤러, 모듈 및 시스템이 모두 집적된 피시험체(DUT)에 대한 고유한 테스트 요구사항 및 유효성 검사 과제를 요구한다. 때문에 메모리 컴포넌트 및 시스템 설계자는 디바이스 특성 테스트, 모듈 및 수신 검사(또는 수용 테스트), 시스템 특성 테스트 및 호스트 에뮬레이션 등을 수행해야 하는 전례없는 문제에 직면해 있다.

인트로스펙트사의 SV5C기반 DDR5 테스트 솔루션은 스큐, 지터 및 닫힌 눈(eye)과 같은 아날로그 스트레스 조건을 생성하면서 호스트를 에뮬레이션하는 기능이 특히 탁월한데, 이를 위한 시스템-온-벤치(system-on-bench) 아키텍처를 만들어낼 수 있다.

SMBus(프로토콜 제어 버스)를 통해 메모리 모듈을 초기화하고, CS 및 CA 훈련을 시작하며, 아날로그 특성화 루프를 실행하는 동안 추가적인 컴포넌트없이 루프백 모드를 활성화할 수 있기 때문에 DDR5생태계의 중심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1. 1['BIG 2'로 재편되는 조선업계Ⅱ] 현대중공업·대우조선해양 합병에 해외 선주들 반발 예상돼
  2. 2폭스바겐, 전기차·수소차 시장 공격적 확대 나선다
  3. 3['BIG 2'로 재편되는 조선업계Ⅲ] 현대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 합병, 일본·중국·유럽의 시각은?
  4. 4수출기업, 중국베트남 ‘임금상승’ 인력채용 “고민 된다”
  5. 5노후화 된 제조기업 공장 스마트공장으로…
  6. 6지멘스, 캠스타 일렉트로닉스 스윗 획기적 스마트 제조 역량 제공

제품리뷰

㈜다아라 사업자번호 : 113-86-70903통신판매 : 서울 구로-1499

㈜산업마케팅 사업자번호 : 113-81-39299통신판매 : 서울 구로-0421

㈜산업일보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 00317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53길 15 중앙유통단지 업무 A동 7층

고객센터 1588-0914

팩스 : 02-2616-6005

이메일 : cs@daara.co.kr

상담시간 : 오전 9시~오후 6시

초지일관 삿갓맨
대통령표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