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아라 매거진 _ 2018.02

매거진뉴스

[Exhibition]중국 산업전시회, 3월 시작과 함께 광저우에서 기지개

SINOPACK 2018-PACKINNO 2018-Printing South China 2018 동시 개최

꽃피는 3월이 다가오면서 산업전시회 분야도 새로운 봄을 맞이하는 움직임이 분주하게 이어지고 있다. 국내에서는 3월 후반 자동화산업전(Automation World 2018)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산업전시회의 개막이 이뤄지는 가운데, 이보다 앞선 3월 10일부터 중국 광저우에서 3개의 산업전시회가 동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SINO-PACK2018‧PACKINNO 2018, 포장산업의 미래 제시

[Exhibition]중국 산업전시회, 3월 시작과 함께 광저우에서 기지개 - 다아라매거진 매거진뉴스


F&B 산업의 가파른 성장에 따라, F&B 포장 산업에 대한 수요도 날로 증가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생산성 향상을 가져오는 스마트 라인 포장기술에 대한 관심도 매우 커지고 있다.

Smithers Pira(스미더스피라)의 설문결과에 따르면 세계포장시장의 연간 생산가치는 2026년까지 1천225억5천만 달러에 이를 것이며, 그중에서도 F&B포장이 주요 성장동력이 될 것이다. 특히, 2017년부터 2026년까지 미국의 상위 100개 대표 포장기업의 성장이 가장 빠르게 진행될 것이라고 예견했으며 제품의 차별성, 유니크한 브랜드캐릭터, 매력적인 디자인 및 우수한 기능등의 커다란 변화로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2018년 3월 10일~12일 중국 광저우 China Import and Export Fair Complex 에서는 25회 국제포장기계전(Sino-pack2018)과 2018 광저우국제포장제품전(PACKINNO 2018)이 개최된다. 총면적 4천800 Sqm, 22개 국가와 지역에서 680개의 선도기업들이 참가하는 본 전시회에서는 세계적인 최신장비와 기술을 갖춘 포장산업체인의 쇼를 열게 될 것이다.

매력적인 포장기술은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킨다.

갈수록 F&B 산업의 발전과 녹색환경에 대한 인식이 커져감에 따라 소비자들은 휴대성, 기능성, 그리고 환경안전을 생각하는 포장에 대해 요구를 하고 있다.

또한 시장변화에 따라 수많은 기업들이 식품, 물류, 판매업을 개선하고, 스마트 및 효율적 생산라인을 구축하여 물류 및 저장에 대한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움직임도 일고 있다.

중국 SINO-PACK2018에서는 식품산업에 대한 다양한 요구를 수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관련기업들에게 포괄적인 생산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 패킹, 물류포장, 식품 및 일반포장을 포함한 4개의 테마존을 구성해 포장산업의 전반적인 체인망을 경험하게 할 예정이다. 또한 각종 F&B생산용 주요 포장기계 관련 제품 범주도 확대하여 다양한 트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갈수록 높아져가는 인건비로 인해, 최근 스마트생산라인(자동포장기계)는 기업들의 생산비를 낮추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에 중국 SINO-PACK2018에서는 관련 제조업체들에게 공장 자동화로 전환할 수 있는 많은 아이디어와 다양한 생산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며, 물류 포장존에서는 효율성을 높이고 물류낭비와 비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스마트 물류저장장치와 시스템이 선보여진다.

‘혁신포장원재료존’ 및 ‘물류포장자재존’ 에서는 구매욕을 불러일으키는 포장과 혁신, 녹색 및 안전과 관련된 많은 아이디어 제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올해 Sino-pack 2018에서는 중국의 포장산업을 리드하는 주요기업들이 참가해 전세계 최고의 포장장비 및 기술을 드러낸다.

최신의 인쇄 응용 프로그램‧기술, ‘Printing South China 2018’에서 찾다

[Exhibition]중국 산업전시회, 3월 시작과 함께 광저우에서 기지개 - 다아라매거진 매거진뉴스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하는 South China International Exhibition on Printing Industry (이하 Printing South China 2018)가 3월 10일부터 12일까지 중국 광저우의 China Import and Export Fair Complex에서 새로운 아이템들을 갖고 개최된다.

Printing South China 2018은 Label Printing Technology 2018 (Sino-Label 2018), the 25th China International Exhibition on Packaging Machinery & Materials (Sino-Pack 2018) and the China (Guangzhou) International Exhibition on Packaging Products (PACKINNO 2018)와 동시에 개최되는 국제 전시회로 10개홀 10만 평방미터 규모의 장소에서 인쇄, 라벨링, 포장 및 포장관련 제품을 4개의 전시장에서 방문자들이 한눈에 볼 수 있게 동시 개최한다.

중국 뿐 아니라 해외로부터 우수 브랜드 공급업체 1천200 여 기업이 인쇄 및 포장 업계의 선진 기술과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며, 식품, 약품, 화장품을 비롯해 일상에서 사용되는 화학 물질 분야에서의 혁신적인 포장 및 라벨 애플리케이션이 전시될 예정이다. 방문객들은 관련 업계 최고의 첨단 기술 정보와 원 스톱 거래 플랫폼에 대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무한한 비즈니스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스마트, 자동화, 친환경 및 효율적 생산에 중점을 둔 ‘Post-Press and Packaging Converting’ 홀에서는 기업의 변화와 고도화를 위한 자동화 기술 및 솔루션을 사례를 접할 수 있다.

예를 들어, Oulite의 ‘T1060B Automatic Die-Cutting Machine with Blanking’과 Zhongke의 ‘Full Automatic Rigid Box Making Machine ZK-660CN’를 통해 효율성을 높이고 경쟁력 확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reen Flexo Printing 구역에서는 ‘narrow-web and mid-web flexographic’ 인쇄 장비를 공급하는 세계적인 업체가 지속 가능성, 효율성 및 고품질의 특징을 보유한 기술들이 전시될 예정인데 참가 업체 중 Omet에서는 고정밀 및 스마트 생산에 적합하고 새로운 Multi-vision 시스템과 자동 압력 조절 기능이 있는 ‘XFLEX 6.0 Press’로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골판지 존 (corrugated zone)’에서는 우수 기업들인 Shanghai Dragon의 ‘FMZ-G Series Automatic High-Speed Flute Laminating Machine’과 Shanhe의 ‘Full-Auto High-Speed Flute Laminating Machine’과 같은 골판지 포장 산업의 최첨단 생산 기술과 장비를 볼 수 있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이벤트에 참여하는 사전등록자들을 위한 특전도 준비돼 있다. 관련 업계 전문가들은 제시하는 스마트 제조, 인더스트리 4.0, 빅데이터, 위조 방지 및 스마트 트래킹, RFID, 친환경 자재, 포장 전자상거래 등 업계의 최신 주제로 업계 동향 및 새로운 정보를 공유 할 수 있는 부대행사가 동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그리고, 디스플레이 존에서는 ‘29th Hong Kong Print Awards’ 에서 수상한 고품질의 인쇄 작품들을 한곳에서 볼 수 있도록 구성돼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와 현장 비즈니스 매칭 서비스로 방문자들에게 만족감을 안겨 줄 것이다.

가장 많이 본 뉴스

  1. 1[Tech Trends]고정밀 사출금형 자동화 프로세스, 신뢰성 높은 가공 위한 인터페이스
  2. 2[Shipbuilding]미국발 무역분쟁, 현대중공업·삼성중공업·대우조선해양 등 조선 BIG 3에 큰 영향 없어
  3. 3[Employ]‘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전환 가이드라인’ 시행 1년, “좋은 시도지만 갈 길 멀어”
  4. 4[News brief]상가정보연구소, 부동산 상가 투자 ‘절세 전략’ 핵심 3가지
  5. 5[한국자동차제조산업전] 아임반, ‘사람을 위한 최고의 소재와 기술에 초점’
  6. 6[Drone]고기능 무인항공기 산업 ‘생태계 구축 먼저’

제품리뷰

㈜다아라 사업자번호 : 113-86-70903통신판매 : 서울 구로-1499

㈜산업마케팅 사업자번호 : 113-81-39299통신판매 : 서울 구로-0421

㈜산업일보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 00317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53길 15 중앙유통단지 업무 A동 7층

고객센터 1588-0914

팩스 : 02-2616-6005

이메일 : cs@daara.co.kr

상담시간 : 오전 9시~오후 6시

초지일관 삿갓맨
대통령표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