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아라 매거진 _ 2017.03

매거진뉴스

[Business Trends]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 FA시스템 사용자 편의 향상시킨다

‘FA기술상담센터’ 3월 2일 개소

[Business Trends]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 FA시스템 사용자 편의 향상시킨다 - 다아라매거진 매거진뉴스
(왼쪽부터) 이타미 신지 부사장, 김형묵 사장, 박주영 그룹장

제조현장에서 FA시스템의 활용도가 나날이 높아져가는 가운데 현장에서 시스템을 사용하는 이들의 제조사에 대한 문의도 계속해서 늘어가고 있다. 그러나, 상당수의 업체들이 이에 대해 아직까지 이해도가 낮아 자사에 공급된 시스템을 제조한 업체에 대해 문의를 하게 되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이러한 문의에 대한 전문 인력을 보유하기 보다는 영업사원의 개인기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아 심도있는 문의 및 대안제시에 어려움을 겪었던 것이 사실이다.

‘스마트팩토리’ 개념이 언급되기 전부터 ‘e-F@ctory’라는 개념으로 생산현장의 스마트화를 추진해 왔던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이하 MEAK)는 이러한 동종업계의 고민을 해결하는 한편 사용자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FA기술상담센터’를 지난 3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최근 MEAK본사에서 개최된 ‘FA기술상담센터’ 개설 관련 기자간담회에서 김형묵 사장은 “FA기기의 수요가 커지면서 기존에 영업분야에서 전담했던 상담의 건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며, “상담센터를 개설하고 전문상담사가 상주함에 따라 영업인력의 외부활동에 제약을 발생시키지 않으면서 고객요구에 대응하는 것이 센터의 목적”이라고 밝혔다. 김 사장은 “기술상담센터에서 전문적으로 기술상담을 진행해 영업조직과의 연계활동 통한 고객만족도 향상과 부가가치 창출을 지향한다”고 언급했다.

FA기술상담센터를 담당하는 박주영 그룹장의 설명에 의하면 센터는 상담사 14명을 포함한 총 21명 인원이 상주하며, 초대졸 이상의 전공자들을 대상으로 6개월 이상의 교육을 진행했다. 주로 PLC, HMI, Servo, Inverter 등 제품에 대한 기술상담 위주로 운영된다.

특히, 과거의 상담내역을 수집해 만든 상담 DB를 활용해 상담사들이 제품형명을 입력하면 제품정보가 팝업으로 뜨게 돼 좀 더 신속한 문의대응이 가능해졌으며, 향후 웹채팅이나 SNS등 문의 채널을 다양화 할 계획이다.

박 그룹장은 “기존에는 개인의 핸드폰으로 오는 것을 포함해 하루 200통 이상의 기술상담 및 문의가 진행됐는데, 앞으로 상담센터가 본격적으로 운영되면 상담건수는 더 늘어날 것”이라며, “일본의 본사에서는 이미 기술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이를 벤치마킹하는 한편, 상담사의 인적구성을 본사보다 더 엄격히 진행해 이 방면에서는 우리가 본사보다 더 우위에 있다”고 언급했다.

“미쓰비시의 제품을 처음 사용하는 신규 고객이나 타사 고객이 문의를 할 경우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FA기술상담센터를 설치했다”고 밝힌 박 그룹장은 “제품에 대한 단순한 설명을 넘어 에너지 세이빙이나 자동화 등 고객이 더 큰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제안해 ‘편리한 미쓰비시’라는 인식을 심어줄 것”이라고 밝혔다.

가장 많이 본 뉴스

  1. 1[인터몰드 2017] 3D프린팅, 금형산업 패러다임 변화
  2. 2웰딩칠러코리아텍, 디지털미그용접기
  3. 3[FocusⅠ]문래동 철공소 골목, 예술가의 요람으로 성장
  4. 4주식회사 스텔라무브, 3D 프린터 T5s
  5. 5[ZOOM] 자율주행차 상용화 ‘키맨(keyman)’으로 떠오른 정밀도로지도
  6. 6트로이, 산업용 잉크젯 마킹기

제품리뷰

사이트 이용문의

상담가능시간 : 오전9시 ~ 오후6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

대표번호 : 1588-0914 전화전 Click 이메일 : cs@daara.co.kr

(주) 산업마케팅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53길 15 중앙유통단지 업무 A동, 7층
전화 : 02-2688-6800 팩스 : 02-2616-6005
이메일 : webmaster@daara.co.kr | 대표이사 : 김영환
사업자번호 : 113-81-39299 통신판매 : 서울 구로-1499

(주) 다아라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53길 15 중앙유통단지 업무 A동, 7층
전화 : 02-2618-9530 팩스 : 02-2688-6577
이메일 : ad@daara.co.kr
사업자번호 : 113-86-70903 통신판매 : 서울 구로-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