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강령

  1. 다아라매거진의 윤리적 보도를 위한 노력

    다아라매거진은 한국잡지협회 회원사로서, 언론윤리와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청소년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사 및 광고에 대한 준수사항도 철저히 지켜가고 있습니다.
  2. 보도

    1. 우리는 언론인으로서 표현해야 할 자유와 권리가 있으며, 다아라매거진 기자의 의무이다. 2. 우리는 산업인들이 알아야 할 진실과 공정한 정보전달의 실현을 최우선으로 한다. 3. 우리는 산업 현장의 소리에 귀 귀울이고, 국내 산업의 성숙과 성장을 견인한다. 4. 우리는 정치·경제·사회적 약자가 불공정한 대우나 차별을 받지 않도록 감시자의 역할을 한다. 5. 우리는 특정 기업이나 단체의 입장을 대변하지 않는다. 6. 우리는 잘못된 보도에 대해서는 확인 후 바로 잡는다.
  3. 금품

    1. 우리는 광고주나 특정 이익단체의 청탁을 받지 않으며, 압력을 배제한다. 2. 우리는 금전적 보상을 전제로 한 정보제공이나 협조를 받지 않는다. 3. 우리는 개인적 영리사업이나 개인의 이익을 위해 기사를 쓰지 않는다. 4. 우리는 직무 관련자와 채권채무 등의 거래를 하지 않는다.
  4. 명예

    1. 우리는 다아라매거진 기자의 공정성을 의심하게 하는 대외활동이나 다아라매거진의 신뢰와 명예를 훼손할 우려가 있는 행동을 하지 않는다.
  5. 보호

    1. 우리는 보도대상과 제보자의 명예 및 사생활을 존중한다. 2. 우리는 취재원과 약속한 실명 또는 신원 보호는 기자 개인은 물론 신문사 기본윤리로써 어떠한 경우에도 엄격히 준수한다.
  6. 준수

    1. 헌법이 보장하는 언론 자유 범주 안에서 적법한 절차대로 권력부정비리나 공공의 관심이 높은 사건, 공공의 이익에 부합 하다고 판단되는 사안에 대해서는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필요한 경우 예외로 할 수 있다.